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의 IT 톡톡 운영자입니다. 이번 2020년에는 다들 계획하고, 목표한 일들을 많이 이루셨나요?

예상치 못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를 쓰지 않았던 일상의 소중함을 느꼈던 한 해였습니다. 하루빨리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것이 자유로웠던 일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올 한 해 블로그의 방문자 현황과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 위주로 결산 리포트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의 인기 콘텐츠와 올해의 트렌드도 함께 되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0만명의 방문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0년도 도동쓰의 IT 톡톡에는 200만명이 넘는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전체 방문자의 57%가 올해 방문해 주신 분들이라고 할 수 있죠. 꾸준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덕분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 총 방문자 수 추이.

 

2019년도와 2020년도의 방문자 수를 함께 비교해봤는데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블로그를 보니 뿌듯합니다. 내년에도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 좋은 글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9년도와 20년도의 방문자 수 비교.

 

가장 많은 검색 유입은 어디에서?

Google 및 네이버의 검색을 통해 방문해 주신 분들이 전체 방문자의 약 84%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작년 7%에 불가하던 네이버 유입이 38%까지 증가한 것입니다. 네이버의 웹사이트 탭 상단에 블로그 글들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발생한 결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구글을 검색 도구로 사용하는 추세이지만, 한국 시장의 특성상 네이버 검색 유입을 무시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요. 꾸준히 성장세라 다행입니다.

검색 유입별 방문자 통계

 

가장 조회 수가 많았던 게시물은?

올 한 해 도동쓰의 IT 톡톡에서 가장 조회 수가 많았던 게시물은 갤럭시에 에어팟 프로를 연결하는 방법과 함께 사용 후기도 공유했던 글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에어팟 프로에 관심을 가졌고, 해당 제품을 갤럭시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과 후기가 어떤지 궁금하셨나 봅니다. 총 37,984의 조회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갤럭시에 에어팟 프로 연결 방법 및 사용 후기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도 에어팟 프로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와 에어팟 프로의 호환성에 대해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정리해

it-talktalk.tistory.com

 

하루 조회 수가 가장 많았던 게시물은?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5G 개봉기"가 하루 동안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짧지만 다음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어 총 3,607 조회수로 가장 높았죠. 새로운 노트 시리즈에 대한 많은 분들의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5G 미스틱 블랙 색상 살펴보기

오늘은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5G 모델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현재 갤럭시 투고 (Galaxy To Go)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식 출시 전에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

it-talktalk.tistory.com

 

도동쓰's Pick! | 올해의 제품

도동쓰의 IT 톡톡 운영자가 선택한 올해의 제품은 "갤럭시 Z Flip"입니다. 아름다운 디자인은 물론이고, 갤럭시 폴드 시리즈와는 다른 사용성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시도했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Z Flip을 기점으로 주변에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실제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갤럭시 Z 시리즈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미러 블랙 색상 개봉기

오늘은 여러분에게 이번에 갤럭시 S20 시리즈와 함께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미러 블랙 색상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갤럭시 Z 플립은 기존의 폴드와는 또 다른 폼 팩터의 제품인데요. 폴드와는 다

it-talktalk.tistory.com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도 도동쓰의 IT 톡톡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에 남겨주셨던 댓글, 질문, 응원이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었던 힘이었습니다. 내년에도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도동쓰의 IT 톡톡 운영자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