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도 에어팟 프로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와 에어팟 프로의 호환성에 대해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정리해보려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Galaxy에 AirPods Pro 연결하기

먼저, AirPods Pro 뒷면에 있는 원형 버튼을 길게 눌러서, 연결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이후, 다른 블루투스 기기와 동일하게 블루투스 설정에서 연결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설정을 실행한 후, 연결 - 블루투스로 진입합니다.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탭에서 AirPods Pro를 선택하여 연결해주세요. (만약, 기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의 찾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한번 주변 기기를 검색해보세요)

 

대부분의 기능을 갤럭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의 연결성 및 호환성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Apple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화 기능 외에 대부분의 기능은 갤럭시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했기 때문입니다.

 

- 버튼 조작

AirPods Pro의 포스 센서를 눌러서 간단한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갤럭시에서도 해당 기능이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포스 센서를 이용한 빅스비 호출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모드

이번 에어팟 프로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단, 끔 모드는 애플 기기에서 별도로 활성화한 후, 갤럭시에 연결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 자동 착용 인식 기능

갤럭시와 한 번 블루투스로 연결해놓으면, 착용 시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다만 재생 중에 에어팟을 잠시 뺄 때 정지되는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서드파티 앱을 활용하면 사용 가능)

 

- 배터리 잔량 확인

에어팟 프로의 배터리 잔량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드파티 앱 설치 필요)

AirBattery 같은 앱을 활용하시면 간접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2019/11/04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갤럭시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갤럭시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에어팟을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가장 먼저 어떻게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애플 제품에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손..

it-talktalk.tistory.com

 

- 에어팟 이름 변경

에어팟의 이름을 갤럭시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특화 기능

Dolby Atomos 및 앱 소리 분리 재생 등의 기능 모두 잘 작동합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Q1. 애플 기기보다 끊김이 자주 발생하나요?

제가 사용할 때는 특별히 더욱 끊긴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Q2. 에어팟 배터리 잔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서드파티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Q3. 갤럭시(안드로이드)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 센서를 길게 눌러서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른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글은 안드로이드 10 (Galaxy S9+)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