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인사말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도동쓰의 IT 톡톡 관리자입니다. 오늘은 2021년의 마지막 날을 맞아 올 한 해 블로그의 방문자 현황 및 인기 게시물을 함께 살펴보면서, 결산 리포트를 작성해 보려 합니다. 올해도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50만 명의 방문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1년에는 작성일 기준으로, 약 150만 명의 분들이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전체 블로그 방문자 수의 30% 정도가 올해 방문해 주신 분들이라고 할 수 있죠.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 덕분에 항상 보람 있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 방문자와 작년(2020년) 방문자 수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작년과 비교했을 때, 전체적으로 방문자 수가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좋은 글로 많은 분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도, 구글 검색 유입이 가장 많았습니다.

검색을 통한 방문자의 51%가 구글에서 유입되었습니다. 네이버 방문자의 경우에는 작년에 약간의 상승세가 있었지만, 올해는 다시 하락세로 돌아서서 올해 하반기부터는 대부분의 검색 유입은 구글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네이버를 통한 유입 자체도 무시할 수 없지만, 구글을 통한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조회수가 가장 많은 게시물은?

올해 가장 많은 조회수를 받은 게시물은 갤럭시 워치에 gwd 워치 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던 글입니다. 올 하반기에 공개한 갤럭시 워치4의 인기와 함께, 많은 분들이 워치 페이스 적용에 대한 글을 많이 찾아보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gwd 워치 페이스 적용 방법 총정리

오늘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Galaxy Watch Studio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gwd 파일의 워치 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워치 페이스 제작자가 만든 다

it-talktalk.tistory.com

 

도동쓰's Pick! | 올해의 제품

제가 선택한 올해의 제품은 '갤럭시 Z 플립3'입니다. 플립3는 올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었던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존에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하던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디자인적인 요소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제품입니다. 벌써부터 다음 플립 제품은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 Z 플립3 팬텀 블랙 색상 살펴보기

최근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Z Flip3 모델의 인기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 중에서도 디자인 하나만 보고 해당 제품을 사고 싶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Z 플립3, 화이트 색상 개봉기 (삼성 닷컴 단독 컬러)

한 달 전에 사전 예약으로 주문한 갤럭시 Z 플립3 화이트 색상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필자는 세 가지의 삼성 닷컴 단독 컬러 중에 화이트 색상을 선택하였는데요. 크림 색상과는 다른 무광의 화

it-talktalk.tistory.com

 


 

방문자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들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도 계획하신 일 모두 이루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내년에 더욱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관리자 도동쓰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