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이용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12월 달부터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시작하여 두 달 째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조금 더 올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기능인데요. 아마 이미 적용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 적용안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페이지 수준 광고는 구글에서 해당 페이지 내용에 맞게 적절하게 광고를 게재해주는 기능입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종류는 Quick Start 광고, 앵커/오버레이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로 3가지 입니다.

또한 페이지 수준 광고의 좋은 점은 광고 개수의 제한을 받지 않고 자동으로 구글에서 넣어주는

광고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 페이지 수준 광고 활성화 하는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내 광고 - 페이지 수준 광고로 들어갑니다.



3. 페이지 수준 광고에서 본인이 게재하고 싶은 광고를 선택합니다.

저는 세 가지 모두 선택 했는데, 대부분의 수익은 글 중간에 삽입되는 Quick Start 광고에서 발생합니다.


※ 모바일 전면 광고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이 불편하실 수 있으니 고민하시고 선택하시기를 추천합니다.


4. 그 다음에 코드를 생성하여 페이지에 추가하신 후에 테스트를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페이지 수준 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게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광고가 많은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잘 생각해보고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