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인사말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도동쓰의 IT 톡톡 관리자입니다. 먼저, 2022년 올 한 해도 도동쓰의 IT 톡톡에 방문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올해의 인기 게시물 및 방문자 현황을 함께 살펴보면서 결산 리포트를 작성해 보려 합니다.

 


 

150만 명의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작성일을 기준으로, 약 150만 명의 분들이 도동쓰의 IT 톡톡에 방문해 주는데요. 지난해에도 약 150만 명의 분들이 방문을 해주셨는데, 올해도 비슷한 수준으로 방문자 수가 집계되었습니다. 방문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보람차게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추이를 확인하기 위해 작년의 방문자 수와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올해는 작년에 비해 비교적 월별로 방문자 수 변동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검색 유입은 구글이 가장 많았습니다.

150만 명의 방문자 분들 중에서 약 69%구글에서 유입되었습니다. 별도로 나뉘지 않는 기타(직접 유입 등) 통계의 경우에는 네이버의 유입도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면 네이버를 통한 유입은 전체의 15%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보다는 네이버 유입이 많이 회복되었고, 구글 유입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게시물은?

올해, 도동쓰의 IT 톡톡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게시물은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 설정팁'을 주제로 하였던 게시물입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좋은 카메라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 방법 및 좋은 기능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 알아 두면 유용한 카메라 설정 팁

오늘부터 사전예약으로 갤럭시 S22 시리즈를 구매한 분들 중에 수령을 시작한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은 이번 제품에서 가장 핵심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it-talktalk.tistory.com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블로그의 플랫폼 특성상, 대부분의 방문자 분들이 검색을 통해 접속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20% 정도는 꾸준하게 재방문해주시고 있다는 통계를 이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좋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싶은 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페이지 관리자 도동쓰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