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혹시 이런 경험이 있으신지 함께 공유하려고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려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구글 관련 링크에서 갑자기 유입이 많아졌는데, 이 유입로그가 어디인지 살펴보니, 구글 크롬 앱에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글에 제 포스팅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저도 구글에서 글을 가져가는 기준은 정확히 모르지만, 만약 추천글에 포스팅이 노출이 되면 방문자 수 증가는 물론이고,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에드센스 수익도 최대였습니다.


구글 크롬 앱 추천글에 내 포스팅이 나오다?



일단, 글을 작성한지 약 6시간 뒤 정도부터, 추천글에 노출이 되어 IT나 맥북 프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를 중심으로 해서 제 포스팅이 추천된 것 같습니다. 특별히 이 포스팅에 신경써서 작성한 글도 아닌데, 갑자기 구글에서 제 글을 추천해준다니 당황스럽기도 하고, 좋기도 했습니다. 평소 구글에서의 유입이 많은 편이기는 했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 있었던 일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구글 크롬 추천글에 나온 모습



유입로그에서 확인한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보니 계속 오류가 나서, 혹시 크롬을 켜고 확인을

해보니 구글 크롬에서 제 포스팅을 추천해주고 있었습니다.

혹시 구글 크롬에서 추천해주는 글을 가져가는 기준을 알고계신 분이나, 이런 경험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leapis 또는 Quicksearchbox 쪽 로그에서 유입된 것 같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