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의 음성 녹음 기능을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가끔 받아 적기 어려운 상황에서 상대방의 양해를 구하고 음성 녹음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여 직접 작성하는 것이 좋지만, 전체의 내용이 필요할 때, 음성 녹음 파일이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음성 녹음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번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성 녹음 기능 활용하기

대부분의 휴대폰에는 음성 녹음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갤럭시의 음성 녹음 기능에는 텍스트 변환 및 인터뷰 기능을 별도로 제공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텍스트 변환 기능

텍스트 변환 기능은 음성으로 녹음되는 텍스트를 인식해서 변환해주는 기능입니다. 나중에 녹음된 음성을 들을 때, 실시간 싱크로 해당 구간을 재생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인식률도 생각보다 좋습니다)

 

텍스트 변환의 경우 언어의 설정이 필요할 때, 중간에 있는 언어를 누르고, 원하는 언어로 전환하면 됩니다.

 

특히, 텍스트 변환 기능은 텍스트의 일부 구간을 선택하면, 음성 녹음의 해당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녹음된 음성 녹음은 우측 상단의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기능

인터뷰 기능은 주변에 잡음이 많을 때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상단 및 하단의 방향에 따라 소리 증폭이 다르니, 이것을 생각하시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녹음 후에 재생할 때, 상단 또는 하단 부분의 음성을 끄고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음성 녹음 앱의 기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직업 상 녹음 기능이 자주 필요한 분이나 써드 파티 앱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 앱에서 녹음 기능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 기능들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갤럭시 활용 관련 최신 글

 

삼성 플로우(Samsung Flow) 연결 방법 및 사용 후기

오늘은 갤럭시와 노트북 및 태블릿 제품의 연결성을 높여주는 삼성 플로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전에 사이드 싱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갤럭시 S9 시리즈 포함 이후에..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를 위한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출시 소식

오늘은 삼성의 Galaxy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Rush for Samsung'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전 갤럭시 언팩 2019에서 소개했었던 갤럭시를 위한 어도비 프리미어를 5월 21일부터 갤럭시 스토어에..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사진(갤러리) 공유 앨범 활용하는 방법

갤럭시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서로 공유 앨범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해서 별도로 사진을 주고받을 필요 없이, 공유 앨범에 들어오면 원하는 사진을 본인의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받을 수..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