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에 탑재되어 있는 빅스비의 홈 화면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지인분이 홈 화면에서 왼쪽으로 넘길 때, 빅스비 홈 화면이 나오면서 버벅거리는 경우가 많다고 자주 말씀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찾아보니, 홈 화면 설정에서 간단히 변경할 수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빅스비 홈 끄는 방법

빅스비 홈은 홈 화면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나오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값)
처음 휴대폰을 구매하시고 설정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여러 카드 알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빅스비 홈을 지원하는 앱의 경우 알림 및 콘텐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불편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비활성화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홈 화면의 빈 곳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 설정이 나타나는데, 이때 왼쪽으로 넘겨서 빅스비 홈을 비활성화하면 손쉽게 끌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다시 활성화하면 되겠죠)

 

또한, 세부적인 홈 화면 설정으로 진입하면, 앱 배열 및 알림창 바로 열기, 가로 모드 등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빅스비 홈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빅스비 버튼을 원하는 앱을 실행하는 용도로 변경할 수 있는 것처럼, 사용자가 이렇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것은 좋네요.

 

 빅스비 관련 글

 

빅스비 버튼 기본 설정값 변경하는 방법(나만의 빅스비 키)

이번 빅스비 업데이트 이후, 빅스비 버튼에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무조건 빅스비 홈이 실행되는 것에 불편을 느낀 사용자들을 위해 선택지를 준 것 같습니다. 물론, 빅스비 버튼..

it-talktalk.tistory.com

 

빅스비 개발자 데이 (Bixby Developer Day) 참가 후기

어제 20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네탈 호텔 하모니룸에서 빅스비 개발자 데이 (Bixby Developer Day)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는 빅스비 개발자와 빅스비에 관심이 많은 파트너, 미디어 및 일반..

it-talktalk.tistory.com

 

빅스비로 스타벅스 커피 주문하는 방법 (강추)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얼마전에 빅스비가 업데이트 되면서 스터벅스 커피 주문하는 기능이 새로 추가 되었는데, 그 기능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디야 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