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와 노트북 및 태블릿 제품의 연결성을 높여주는 삼성 플로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전에 사이드 싱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갤럭시 S9 시리즈 포함 이후에 나오는 최근 기기들은 SideSync는 사용할 수 없고, Samsung Flow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삼성 플로우 설치 방법 및 연결하기

먼저, 연결하고 싶은 기기에 각각 Samsung Flow를 설치해야 합니다. (PC, Tablet 및 Phone)

모바일 기기는 플레이 스토어 및 갤럭시 스토어에서, 윈도우 PC의 경우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PC: Windows 10 이상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6.0 이상)

 

연결하려는 기기에 모두 삼성 플로우를 설치했다면, 휴대폰에서 앱을 실행하여 절차에 맞게 연결을 진행합니다.

(PC용 Samsung Flow에서 기기 검색을 누르고, 여러분의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같은 Wi-Fi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기기 연결이 완료되면, 필요한 접근 권한을 승인하세요. (연락처, 메시지 등)

 

 

기기 간의 파일 공유 기능

처음 Samsung Flow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공유 기록을 채팅의 형태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 모바일 -> PC 공유

왼쪽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공유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 저장 장소로 이동합니다.

 

공유하려는 파일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공유 기록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PC -> 모바일로 공유의 경우에는 파일을 공유 기록으로 드래그하면 손쉽게 공유 가능합니다)

 

Samsung Flow를 활용하여 윈도우 로그인 기능

삼성 플로우를 사용하면, Windows Hello 기능을 활용하여 암호 입력 없이 편하게 바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단, PC를 처음 부팅했을 때는 기존의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PC Samsung Flow의 설정에서 Windows 화면 잠금 해제를 활성화해주세요.

(설정 과정에서 Windows PIN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천천히 절차에 맞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때, 휴대폰에서도 처음 연결 때와 동일하게 다시 한 번 인증번호 과정이 있습니다.

※ 설정 과정에서 위와 같이 생체 인식 사용 여부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디바이스 관리 설정

모바일 앱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눌러 디바이스 관리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연결된 기기가 많다면, 기기의 이름 변경을 해서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인증 방법 탭의 두 가지 옵션을 모두 활성화해놓으면 인증 절차에서 편하기 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Samsung Flow를 활용해서 휴대폰과 PC를 연결하여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잠깐 사용해봤는데, 스마트폰의 알림 및 메시지가 바로 PC에서 확인하고 답장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한 번 연결해놓으면 노트북을 잠시 닫아놨다가 다시 열 때. 스마트폰 잠금이 해제되어 있으면 별도의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서 편했습니다.

 

혹시, 설정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에 남겨주세요.

 

○ 관련 글

 

맥북과 갤럭시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 (SideSync)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이번에는 맥북에서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이 아이폰을 사용하시겠지만, 휴대폰은 삼성 제..

it-talktalk.tistory.com

 

SideSync를 이용해 맥북(PC)에서 갤럭시 활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저번에 알려드린 SideSync를 다운로드하고 연결하는 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몇 가지 방법으로 맥북과 갤럭시를 함께 사..

it-talktalk.tistory.com

 

애플 기기의 연속성 기능 총정리(아이폰 연동)

사용자들이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기기 간의 편리한 연동성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용자가 하나씩 점점 애플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iOS에서 하고 있던 작업이 Mac..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