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서로 공유 앨범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해서 별도로 사진을 주고받을 필요 없이, 공유 앨범에 들어오면 원하는 사진을 본인의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주변 친구들이 갤럭시를 사용한다면, 공유 앨범을 통해서 추억이 담긴 사진을 함께 공유해보세요.


 

공유 앨범 생성하기

처음 공유 앨범을 생성하는 분들은 삼성 소셜 계정의 가입이나 몇 가지 권한을 동의하셔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절차는 각자 하는 것으로 하고, 이후의 과정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 갤러리를 실행하고 하단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공유 메뉴로 들어갑니다.

- 공유 앨범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공유 앨범의 이름을 입력한 후, 추가를 누릅니다.

 

- 검색을 통해 사람을 찾거나, 그룹을 한 번에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에 생성되어 있을 경우 사용 가능)

- 초대할 사람을 선택한 후, 하단에 완료를 눌러 앨범 생성을 완료하세요.

 

※ 상대방이 초대를 받지 못할 경우, 상대방의 디바이스가 공유 앨범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인지, 삼성 소셜 서비스(연락처에서 프로필 공유 설정으로 가능)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공유 앨범에 사진 추가하기

앨범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른 후에, 공유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 사진의 우측 하단에 어떤 사람이 공유했는지 표시됩니다. (본인의 경우 ''로 표시)


공유 앨범 커버 이미지 변경하기

이전에도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공유 앨범에서도 동일하게 앨범의 커버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누르고 커버 이미지 변경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이미지에서, 원하는 영영을 조절한 후, 저장을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의 공유 앨범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조금 더 편하게 친구 및 가족들과 사진을 공유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