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AOD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처음 AOD가 생겼을 때는 시계 및 앱의 아이콘 정도 표시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움직이는 GIF 및 원하는 사진을 넣어서 꾸밀 수도 있더라고요. 이렇게 사진이나 GIF를 넣어서 설정했는데, 밝기가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을 때 수동으로 높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준비했습니다.


 

Always On Display 설정 변경

AOD의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밝기 자동 조절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설정에서 잠금 화면 - Always On Display로 이동합니다.

 

AOD 설정에서 하단에 있는 밝기 자동 조절 옵션을 비활성화한 후, 원하는 밝기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설정한 후, AOD 화면에서도 시계를 가볍게 두 번 두드리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AOD 시계를 두 번 눌러 밝기를 조절하는 모습.


 

이렇게 갤럭시 AOD의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AOD을 사용자화 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로 남겨드릴 테니, 여러분만의 AOD 화면을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 Always On Display 관련 글

 

Always On Display 항상 켜짐으로 설정 변경 방법

오늘은 갤럭시의 주요 기능인 Always On Display (이하 AOD)의 설정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파이 업데이트 이후, AOD가 켜지지 않아서 설정을 찾아보다 해당 기능을 알게 되어 공유하려 합니다. 오레오 버전..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S8, S9, 노트8 AOD(Always On Display)에 gif(움짤)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이전에도 갤럭시의 AOD(Always On Display)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 오레오로 업데이트 되면서, AOD에 새로운 기능이 생겨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gif(움짤)를..

it-talktalk.tistory.com

 

삼성 갤럭시 S8, S8 플러스, 노트8 Always On Display 활용 및 사진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Always On Display (이하 AOD)에 사진을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AOD 는 말 그대로 항상 켜짐 디스플레이로 화면이 잠겨 있을 때 시간과 간단한 알림을 표시해주는 기능..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