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다른 애플 기기에서 애플 뮤직을 사용하다가, 휴대폰은 갤럭시 또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애플 뮤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모르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이 계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애플 뮤직(Apple Music) 설치하기

대부분의 애플 서비스가 애플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애플 뮤직도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애플 입장에서 사용자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고, 스트리밍 서비스 기반의 앱이기 때문에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지원해주는 것 같습니다.

 

애플 뮤직 앱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앱 설치가 끝나고 실행하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기존에 Apple ID가 있고, 구독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며, 아이디가 없거나 구독을 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은 추가로 멤버십 가입 절차가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Apple Music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iCloud 보관함 및 최근 재생 목록까지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도 iCloud 보관함에 음악을 추가 및 다운로드까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에는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 가능)

 

다운로드 과정에서 셀룰러 설정 관련 팝업이 나온다면, 설정의 데이터 탭에서 셀룰러 다운로드를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상단의 퀵 패널 및 잠금 화면에서도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 간단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용 멤버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기기에서 음악 재생 시, 자동으로 기존에 재생되던 기기의 음악이 정지됩니다.

뮤직 컨트롤러 모습 (퀵 패널 및 잠금 화면)


 

오늘은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애플 뮤직을 사용해 본 후기를 공유해봤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일부 유저들이 간헐적으로 끊김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갤럭시 S10)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저는 특별한 문제 없이 사용했습니다. 요즘 한국에 Spotify가 정착한다는 소리가 계속 들리고 있는데, 해외 음원을 자주 감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것 같습니다.

 

○ Apple Music 관련 글

 

애플 뮤직 연령 확인 기능 도입, 콘텐츠 확대 소식

애플 코리아에서 국내 애플 뮤직 서비스에 연령 확인 기능을 도입하면서, 애플 뮤직의 더 많은 콘텐츠를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국내 애플 뮤직에서 들을 수 없었던, 연령 제한이 있는 힙합..

it-talktalk.tistory.com

 

애플 뮤직 추천, 애플워치4 셀룰러 사용자는 필수?

오늘은 제가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 뮤직(Apple Music)인데요. 사실 국내 음원 업데이트도 멜론이나 벅스에 비해 늦고해서, 사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