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도동쓰의 IT 톡톡 방문자 여러분.

2023년 한 해도 도동쓰의 IT 톡톡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로 벌써 5번째 결산 리포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제품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마음 하나로 지금까지 페이지를 운영해 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올해의 방문 현황 및 인기 게시물을 여러분과 함께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122만 명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올해는 약 122만 명의 분들이 도동쓰의 IT 톡톡을 찾아주셨습니다. 지난 2022년의 150만 명의 방문자 수와 비교하자면, 약 18% 총방문자가 감소하였는데요. 23년 하반기 구글 검색의 로직이 변경되면서 구글 유입이 줄어든 것이 원인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성장하기 위해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유입도 구글이 가장 높았습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올해의 검색 유입은 구글이 63%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구글의 검색 로직 변경으로 유입이 감소한 것을 감안하더라도 네이버의 유입이 꾸준히 증가세에 있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다시 구글의 유입 회복을 목표로 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가장 인기 많았던 게시물은?

올해 도동쓰의 IT 톡톡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게시물은 '아이폰의 잠금(측면) 버튼으로 통화가 종료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한 게시물이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잠금 버튼으로 통화가 종료되어서 불편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글인데요. 앞으로도 불편한 부분을 해결하거나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꾸준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잠금(측면) 버튼으로 통화가 종료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통화 중에 잠금(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통화가 종료되는 것을 경험해 보신 분이 있나요? 중요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중에 이렇게 통화가 종료되면 상대방에

it-talktalk.tistory.com

 

올해의 서비스 |  Apple Pay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한국 시장의 애플 페이 도입이 올해 진행되었습니다. 애플 페이 공식 서비스 출시 이후 9년 만에 한국에서는 현대카드 단독으로 서비스를 런칭하였는데요. 아직까지 교통 카드 기능 미지원 및 지원되지 않는 매장이 많지만, 앞으로 다양한 카드사의 진입 및 결제 단말기의 보급 확대로 컨택트리스 결제 시장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키워드 | 인공지능

 

2023년 한 해 가장 기억에 남는 키워드는 인공지능이라고 생각합니다. Open AI의 Chat GPT 등장 이후로 AI 산업의 발전이 다시 한 번 가속화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 하는 문제가 많지만, 다양한 서비스 및 산업 분야와의 융합 기술로 발전해 나갈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AI 기술은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동쓰의 IT 톡톡은 내년에도 더욱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23년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는 모두 원하는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 관리자 도동쓰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