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부터 사전예약으로 갤럭시 S22 시리즈를 구매한 분들 중에 수령을 시작한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은 이번 제품에서 가장 핵심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의 기본 설정 팁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카메라 설정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기능은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장면별 최적 촬영, QR 코드 스캔 기능을 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은 카메라 설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대부분의 상황에 맞게 촬영됩니다. 특히, 상세 옵션의 문서 스캔 기능도 활성화하고 사용해 보세요.

 

QR 코드 스캔 기능은 카메라 앱에서 QR 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연결된 링크 등을 안내해 줍니다. 해당 설정을 활성화하면 별도의 앱 없이 기본 카메라에서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촬영 구도 추천 기능의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보다는 뒤에서 소개해 드릴 수직/수평 안내선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설정 방법 및 QR 코드 스캔 예시 이미지.

 

움짤 (gif) 생성도 기본 카메라에서 손쉽게!

사진 설정에서 촬영 버튼 밀기 기능을 GIF 만들기로 변경합니다. 이제 촬영 버튼을 아래로 내려서 길게 누르고 있으면 GIF 촬영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기본 카메라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GIF 만들기 설정 방법 및 촬영 과정 이미지.

 

셀피 설정에서는 보이는대로 셀피 저장 기능을 꺼주세요.

보이는대로 셀피 저장 기능은 사진 및 영상을 좌우 반전 없이 그대로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텍스트가 반대로 저장되기 때문에, 텍스트를 함께 보여줘야 하는 경우가 많다면, 해당 기능을 끄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셀피 색감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일반 설정에서는 대부분 켜고 사용하면 좋아요.

자동 HDR, 대상 추적 AF, 수직/수평 안내선 등 일반 설정에 있는 기능은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직/수평 안내선은 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위치 태그 기능의 경우 촬영한 장소를 추후에 확인할 수 있어서 위치 별로 파일을 정리하는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추가적으로, 설정 유지 기능에서 카메라 모드 옵션은 활성화하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10배 줌을 연속해서 사용하는 경우, 카메라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여도 바로 해당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설정 유지 기능에서 필요한 옵션이 있다면 활성화하여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 설정 팁 외에도 갤럭시 S22 시리즈의 활용 팁은 앞으로 계속 이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