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의 답장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채팅방에서 상대방의 톡에 답장하는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와이프로 답장하기 활성화

- 카카오톡의 더 보기 탭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설정에서 실험실을 눌러주세요.

 

실험실의 기능 중에 상단에 있는 답장 기능 설정을 누르고, 스와이프로 답장하기를 활성화해주세요.

(실험실에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원하는 분들은 사용해보세요)

 

사용방법

채팅방에서 답장하고 싶은 글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왼쪽으로 스와이프해서 답장하기.

 

※ 물론 기존의 방법대로 대화 내용을 누른 후에, 답장하기 기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카카오톡 답장하기 기능


위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답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또한, 카카오톡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 카카오톡 관련 글

 

카카오톡 폰트 및 채팅 배경화면 변경 방법

오늘 옆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가 카카오톡의 기본 폰트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더라고요. 폰트 외에도 채팅방의 기본 배경화면도 변경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줬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비밀번호 및 생체 인식(Face ID) 설정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 및 생체 인식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저는 평소에 휴대폰에만 암호를 걸어놓고 사용하는데, 편의를 위해 메신저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는 분도 많..

it-talktalk.tistory.com

 

새로운 카카오톡 알림음 추가 소식 및 변경 방법

오늘은 여러분에게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톡 알림음과 알림음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카톡"하는 알림음 외에 별도의 알림음을 사용하거나 다른 소리로 변경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이번 업데..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