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IOT 가전의 빠른 보급과 함께 자연어 기반의 기술(음성으로 제어 가능)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면서 AI 스피커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시장만 살펴봐도 많은 종류 AI 스피커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삼성의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가 탑재된 갤럭시 홈 미니(Galaxy Home Mini)를 함께 개봉해보려 합니다.


 

패키징은 간단합니다. 전면에는 기기의 모습, 측면에는 빅스비를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음성 명령 기능을 소개하고 있네요.

Galaxy Home Mini Packaging Box

 

박스를 열면, 베타 테스터 선정에 대한 축하 메시지로 반겨주네요.

 

구성품으로 갤럭시 홈 미니 본체, 전원 공급을 위한 케이블(5핀) 및 어댑터(9V/1.67A), 간단 사용 설명서 정도가 들어 있네요.

Galaxy Home Mini 구성품

 

 

너, 생각보다 아담하구나?

기기 상단에는 볼륨 조절 버튼(상/하), 마이크 켜짐/꺼짐 버튼(좌측), 액션 버튼(우측)이 있고, 중앙에 AKG 로고가 눈에 들어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적당한 크기에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책상 및 거실 어디에 두어도 자연스럽게 어울려서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기기 하단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재질의 패드로 마감이 되어 있고, 전원 공급을 위한 포트(5핀)가 있네요.

 

전원을 연결하면 상태 표시등에 불이 들어옵니다. 상태 표시등에 대한 내용은 간단 사용 설명서에 나와 있으니, 나중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을 해야 하는데요. 수월한 연결을 위해 Samsung SmartThings 앱을 설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갤럭시의 경우 가까이 가져가면 팝업으로 연결 안내가 나옵니다)

 

SmartThings 앱에서 설정을 완료해줍니다.

SmartThings에서 설정을 해줘야 한다.

 

장소의 경우 기본값인 거실로 사용하셔도 되고, 새로운 방을 추가해도 됩니다.

Galaxy Home Mini의 사용 위치를 추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빅스비 캡슐을 추가하면, 사용 설정이 끝이 납니다.

설정이 끝난 모습 (우)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홈 미니를 여러분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제가 당분간 사용해본 후에 다음 글에서는 사용기 및 활용 방법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갤럭시 홈 미니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위 제품은 베타 테스터용 제품으로, 추후 정식 출시될 상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