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여러분에게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톡 알림음과 알림음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카톡"하는 알림음 외에 별도의 알림음을 사용하거나 다른 소리로 변경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이번 업데이트 소식을 많이 기다리지 않으셨을까 생각합니다.


(사진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카카오 대화창 캡쳐)


해당 업데이트는 2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Windows PC, iOS, Mac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며, 안드로이드는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9 / 파이 OS 기준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카톡 알림음


이번 8.2.5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알림은은 삭제하고

새로운 알림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알림음은 유지)


알림 설정에서 선택지를 보면 보이스, 멜로디. 생활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기존의 알림음보다는

신기하고 재밌는 알림음이 많이 추가된 것 같아 활용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해당 알림음들은 채팅방마다 다르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알림 소리로만 어떤 사람에게

메시지가 왔는지 알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알림음 변경 방법 및 개별 채팅방 적용 방법


# 기본 알림음 변경 방법 #


먼저 기본 알림음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설정에서 하단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더 보기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으로 진입한 후, 알림 메뉴를 선택합니다.


알림 설정 메뉴에서 알림음을 누르고,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 특정 채팅방 알림 변경 방법 #


특정 채팅방에만 다른 알림음을 지정하고 싶다면, 먼저 해당 채팅방 우측 상단의 메뉴(서랍)를 엽니다.

그다음 하단에 있는 채팅방 설정 아이콘을 눌러 진입 후, 현재 채팅방 알림음으로 들어갑니다.


채팅방 알림음 설정에서, 해당 채팅방에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하여 적용해주면 됩니다.

여러분도 심심할 때, 새로운 알림음들을 활용하여 더욱 더 재밌게 카카오톡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