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에 있는 캘린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얼마 전에 아는 분이 카톡 대화방에서 일정을 추가한 후, 참석 여부도 물어보는 기능이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단체 톡방에서 약속이 많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한 번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캘린더 사용하기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 탭에서 캘린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캘린더 추가하기

캘린더에는 기본적으로 내 캘린더, 친구 생일, 대한민국 기념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필요 없는 것이 있다면 체크 표시를 해제)

 

또한, 본인의 휴대폰에 있는 캘린더를 추가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표시하기를 눌러 기존의 일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롭게 추가한 일정 중에서도 필요 없는 것은 체크를 해제하면 되죠.

 

카카오 캘린더에 일정 추가하기

일정 추가는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제목 및 시간 외에도 장소, 참석자 초대 및 알림 등도 설정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채팅방 안에서 활용하기

채팅방의 + 기능에서 캘린더를 누르면 일정을 추가한 후, 친구에게 바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카카오톡 스와이프로 답장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의 답장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채팅방에서 상대방의 톡에 답장하는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폰트 및 채팅 배경화면 변경 방법

오늘 옆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가 카카오톡의 기본 폰트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더라고요. 폰트 외에도 채팅방의 기본 배경화면도 변경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줬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익명 캡쳐(모자이크) 기능 활용하기

여러분들은 혹시 카카오톡 채팅을 캡쳐해서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었나요? 저는 어떤 경우에는 일부분만 캡쳐하고, 이름과 사진을 지우기 위해 별도로 모자이크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채팅 내용을 공유..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