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제가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 뮤직(Apple Music)인데요.


사실 국내 음원 업데이트도 멜론이나 벅스에 비해 늦고해서, 사실 많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데,

애플워치 셀룰러를 사용하다 보니, 솔직히 애플 뮤직 말고는 대안이 없더라고요.

(해외 음원 Pop Song을 많이 듣는 분들은 애플 뮤직을 추천합니다)



애플워치 셀룰러 버전에서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들으려면 무조건 애플 뮤직을 사용해야 합니다.

멜론이나 벅스에서는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을 때만, 가사를 보거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애플워치 단독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면, 애플 뮤직 말고는 대안이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이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에는 애플뮤직을 추천합니다.



애플워치에서 단독으로 음악을 듣는 방법


먼저, 애플워치 셀룰러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애플 뮤직 보관함에서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셀룰러를 사용할 수 없다면,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노래 재생 가능)


필자는 개인적으로 셀룰러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음악을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충전할 동안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음)


만약, 시간이 없어서 셀룰러로 스트리밍해서 들으려고 한다고 하면, Siri를 호출해서 

음악을 검색하거나, 애플 기기로 최소한 음원을 보관함에 추가는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미리 본인이 원하는 음원(가수의 앨범)을 미리 보관함에 추가하고, 다운로드까지

완료를 하고, 애플 워치를 충전 시에 자동으로 동기화해서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터리 소모 적음)

애플워치 앱 - 설정(음악) - 자동으로 추가 또는, 별도로 앨범을 추가하면 됩니다.


혹시 자동으로 추가가 늦는다면, 아래에서 별도로 앨범을 추가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 음악의 동기화는 애플워치가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을 때, 진행됩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워치와 에어팟의 조화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오히려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할 때, 사용자가 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운동을 할 때, 아이폰을 별도로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애플워치와 에어팟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노래와 전화 및 메시지 (셀룰러 버전의 경우만 가능)를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한 것 같아요.

(간편한 답장이나, 음성 인식을 통해 간단히 답장이 가능합니다 / 카톡도 가능)


오늘은 간단히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애플뮤직의 장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애플워치를 단독으로 사용하면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다른 선택지가 없기도 하고, 

애플 기기에서 연동성과 편의성을 위해서 한 번쯤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