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 밴드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e 출시 소식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내일 5월 31일 출시되며, 삼성 디지털 플라자, 삼성전자 홈페이지 및 전자랜드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 갤럭시 핏e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e는 저번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함께 공개된 제품인데요. 갤럭시 워치 같은 스마트 워치에서 다른 기능들은 빼고, 피트니스 기능에 더욱 집중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 색상 블랙 및 실버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e 모두 수면 상태 및 수면 효율 측정 기능 및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5ATM 방수 등급을 지원해 수영을 할 때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갤럭시 핏은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 6종의 운동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기록해주지만, 조금 더 저렴한 모델인 갤럭시 핏e의 경우에는 걷기, 달리기 등 3종의 운동만 자동으로 감지하여 기록할 수 있으며, 갤럭시 핏에는 컬러 디스플레이, 핏e에는 흑백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갤럭시 핏e 색상 화이트, 옐로우, 블랙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또한, 갤럭시 핏은 스트레스 지수 측정, 호흡 가이드, 메시지 짧은 답장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만, 핏e에는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두 제품에 차이를 주면서 갤럭시 핏e의 경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 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좋은 시도로 보입니다.

 

색상은 갤럭시 핏은 블랙과 실버로 총 2가지 색상, 갤럭시 핏e는 화이트, 옐로우, 블랙으로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1만 8천 8백원, 4만 9천 5백원입니다. (스펙 비교는 아래 표 참조)

갤럭시 핏, 갤럭시 핏e 스펙 비교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