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애플이 새로운 아이팟 터치 7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요즘처럼 스마트폰이 활성화되어 있는 시점에 아이팟 터치에 대한 수요가 많을지 의문은 들지만, 애플 입장에서는 가격이 오른 다른 제품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아이팟 터치로 애플의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수단으로서, 새로운 아이팟 터치를 공개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iPod Touch 7세대 간단히 살펴보기

이번에 갑자기 공개한 아이팟 터치 7세대의 기본 스펙은 아이폰 7시리즈와 동일한 애플의 A10 Fusion 칩셋이 탑재되며, 1136* 640 해상도의 4인치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쳐, 애플 코리아 제공) 

 

핑크,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블루, 레드 총 6가지 색상이 있으며, 저장 공간은 32GB, 128GB, 256GB로 각각 26만 5천원, 40만 5천원, 54만 6천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아이팟 터치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살아 있어서 그 점은 마음에 듭니다.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쳐, 애플 코리아 제공)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애플이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뮤직, 아케이드 등)를 확대하면서 시장의 더 많은 파이를 가져가기 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iPod Touch를 재출시하지 않았나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iOS가 탑재된 기기를 20만원 대에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죠.

 

다만, 아이패드 미니 5세대에는 최신 칩셋을 넣어줬는데, 아이팟 터치에는 3년이 다 되어가는 칩셋을 넣었음은 물론 256GB 모델의 경우 약 55만원 정도의 적지 않은 금액을 투자해야 하는데, 해당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