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여러분들은 혹시 카카오톡 채팅을 캡쳐해서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었나요?

저는 어떤 경우에는 일부분만 캡쳐하고, 이름과 사진을 지우기 위해 별도로 모자이크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채팅 내용을 공유하고 싶은데, 상대방의 익명성을 위해 필요했습니다)


특히 저는 블로그에 카카오톡 관련 포스팅을 할 때, 채팅방을 캡쳐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면 전체를 캡쳐할 경우에는 주변의 알림창, 시간, 배터리 정보 등 불필요한 정보를 별도로 편집해야

해서 귀찮았는데, 이 기능을 활용하면 딱 필요한 부분만 캡쳐해서 저장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카카오톡의 캡쳐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평소 친구들과 채팅 내용을 캡쳐해서 공유했던 분들은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카카오톡 캡쳐(익명 캡쳐) 기능 사용하는 방법


사실 숨겨진 기능이라고 하기 보다는, 평소에 휴대폰에 기본 캡쳐 기능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에 별도로 기능이 있어도 모를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캡쳐를 하려고 하는 채팅방에서,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캡쳐 메뉴를 선택합니다.


캡쳐 메뉴에서 캡처를 시작할 부분을 선택하고, 마지막 부분을 선택합니다.


마지막 부분까지 선택하면, 아래에서 저장 및 공유(카카오톡 친구)를 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익명) 기능을 이용해서 캡쳐하기


사실 이번 글에서 이 기능이 가장 핵심인 것 같아요. (사진 및 이름 모자이크)


캡쳐 옵션을 기본에서 모자이크로 변경하면, 이름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름으로 변경이 됩니다.

예) 배북뚝 제이지, 멋쩍은 튜브 (그냥 모자이크보다는 이름이 변경되니 더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카카오톡 캡처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해서 더욱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