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얼마 전에 강화유리 필름이 깨지면서 한동안 붙이지 않고 있다가, 혹시라도 떨어뜨리면 

큰 비용이 나갈 것 같아 급한 대로 가까운 다이소에서 액정 강화유리 필름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강화유리 필름은 네고 고릴라 글래스 필름인데요. 가격도 비싼 편이고,

배송까지 시간도 걸리니 급한대로 다이소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혹시 네고 고릴라 글래스 필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18/03/03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갤럭시 S8 플러스 네고(Nego) 고릴라 글래스 필름 구입 및 부착 후기



일단 가격은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액정 보호 유리 정도의 가격이네요.

배송비를 생각하고 이 제품이 풀커버라는 점을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품 및 부착 방법 살펴보기


포장은 단단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충격에 잘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괜찮네요.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적혀있고, 뒤에 더욱 자세한 내용과 부착 방법이 설명되어 있네요.



이제 안에 있는 구성품으로 강화 유리, 고정대, 알코올 솜, 천, 먼지 제거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알코올 솜으로 화면을 닦기 전에 Always On Display를 비활성화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면을 닦고 먼지가 남았는지 확인할 때, AOD가 켜져 있으면 불편하기 때문이죠.

(설정 - 잠금화면 - Always On Display 비활성화)


화면을 먼지 없이 잘 닦으셨다면, 고정대로 휴대폰을 덮어서 고정해줍니다.

제 것만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고정이 잘 되는 것 같지는 않아요. 그래도 도움은 됩니다.

(고정대의 위아래 구분이 없어서,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로고가 위쪽일 것 같아요)


부착 후, 고정대를 제거하고 가장자리가 떨어지지 않게 잘 눌러주시면 완료입니다.


전체적으로 엣지 디스플레이 쪽도 케이스 사용을 고려해서 잘 디자인이 된 것 같고, 

상단의 스피커와 카메라 등 각종 센서 부분도 문제없이 잘 맞아서 가격대비 만족입니다.


혹시 강화유리 부착 후, 터치가 잘 안 된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화면 민감도 설정을 활성화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