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벌써 소니의 a6000 카메라를 구입한지 거의 두 달이 다 되어 가는데요.

사실 연말에 혹시 정품 등록 이벤트가 있을까 봐 기다리다가, 이번에 까먹기 전에 등록을 해줬네요.


막상 정품 등록을 하려고 하다 보니, 방법을 모르거나 모델을 고를 때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이렇게 등록 절차 및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우선 정품 등록을 하기 앞서서,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영수증을 미리 찾아 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보증 기간 수정을 위해 증빙으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제품 구입 내역을 캡처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먼저,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제품 지원 - 카메라 & 캠코더 - 정품등록 바로 가기를 통해 소니코리아 정품등록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하단에 있는 링크를 눌러 이동하세요.

https://scs.sony.co.kr/reg


(사진 = 소니코리아 정품등록 페이지 캡처)


페이지에 접속하면 정품등록하기를 눌러 과정을 진행합니다.

아이디가 없을 경우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SNS 및 웹사이트 아이디로 간편 로그인 가능)


로그인을 한 후, 모델명 및 제조번호, 구입처 등을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모델명 및 제조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하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모델명은 제품의 박스에 정확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박스에 붙어 있는 바코드 스티커에 있는

모델명으로 입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메라 본체에 있는 모델명으로 하니까 오류가 나네요)


모델명에 있는 L은 번들 렌즈가 포함된 제품이라는 의미인 것 같아서, 번들 렌즈가 포함된 제품을

구입하신 분은 모델명 검색 시에 L이 들어간 모델로 선택하세요. 

(필자는 번들 렌즈, 실버 색상이므로 ILCE-6000L/SKR2)


모델명을 찾고 카메라 하단에 있는 제조 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렌즈 제조번호와 박스에 있는

스티커에 적혀있는 16자리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번들 렌즈에도 카메라처럼 하단에 제조번호가 적혀있으므로, 그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상품 박스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긁어서 안에 적혀있는 스티커 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이 과정이 끝나고 정확하게 등록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소니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My SCS를 누르고 하단에 있는 메뉴를 탭을 눌러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혹시 보증 기간이 짧거나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때는 보증 기간 수정 요청을 눌러 구매 일자를

입력하고, 영수증 및 구매 내역을 캡처 후 첨부해서 수정을 요청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