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 요금제를 선택할 때, 데이터 무제한으로 결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무제한 요금제도 예전보다는 저렴하게 나오는 상품이 많은 이유도 있겠죠.

(이제 5G가 시작되면 요금제가 또 얼마나 비싸질지 벌써 걱정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할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셔야 하는지 간단한 비교와 결정을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얼마 전에 변경했습니다)



저의 선택 기준은 무조건 데이터 제공량과 무제한 여부였습니다.

(사실상 요즘 스마트폰 요금제의 대부분이 전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제공하기 때문이죠)



KT 무제한 요금제 선택 Tip


저는 일단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데이터 ON 비디오 요금제로 선택했습니다. (월 69,000원)

변경 전에는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 (월 65,800원)를 사용했었는데, 새롭게 데이터 ON 요금제를 알고 난 후, 조금만 비교해봐도 새로운 요금제가 좋아서 변경을 했습니다.


(사진 = KT 홈페이지, 요금제 선택)


물론 이 요금제가 모두에게 좋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저는 맥북, 애플워치 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기기들이 많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였고, 그중에서 한 달에 100GB 제공,

제공량 소진 후에도 속도 제어로 사용할 수 있는 중간 정도의 옵션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에도 65.8 요금제를 사용하면서도 휴대폰에서는 크게 불편하지 않았는데, 핫스팟 사용 시에

제공량 이상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면 추가로 요금이 발생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대부분 고객은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핫스팟도 무제한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원래 핫스팟 및 테더링은 기본 제공량 안에서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그 데이터를 휴대폰이 사용하는지, 핫스팟으로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어서 요금이 추가로 부가되지 않는다고도 하는데,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죠)


이런 이유로 저는 기존의 요금제에서 새로운 요금제로 변경을 했습니다.

평소 데이터를 못 해도 50GB 정도는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10GB 제공에 일 2GB를 추가로 받는데, 2GB를 신경써서 핫스팟을 사용하느니 3천원 더 주고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였습니다.


(사진 = KT 홈페이지, 요금제 선택)


또한, 데이터 기본 제공량 이외에도 데이터 ON 비디오 요금제부터는 멤버십 등급을 VIP로 

승급시켜 주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받는 KT 할인 혜택을 생각해도 바꾸기에 충분했던 것 같아요.

(사진 = KT 홈페이지, 요금제 선택)


그래서 데이터를 진짜 엄청나게 필요로 하지 않는 이상, 비디오 요금제로도 충분한 것 같고,

간단한 테더링 및 핫스팟을 사용하기에도 충분하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고민하신다면

해당 요금제를 추천해드려요. (아마 요즘 가입하시는 분들은 데이터 ON 요금제를 선택할 것 같아요)


다만, 저처럼 예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KT 홈페이지나 앱에서 본인의 사용

패턴을 비교해보시고, 요금제 변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저처럼 65.8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월 데이터 사용량이 30GB 정도이며, 일 제공량으로 충분하고, 통신사 할인이 필요 없다면 크게 변경할 이유는 없습니다.


※ 해당 글은 경제적인 보상 없이 제 의견을 작성한 글이며, 간단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