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전에도 아이폰 X의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및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해서 많은 분이 질문을 해주셔서 모아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Q1.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된 아이폰, 애플 워치 등도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이 가능한가요?


,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정식으로 판매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미국이나 일본 등 외국에서 구입하는 것입니다.



Q2. 한국에서 출시된 제품의 모델명과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하려는 나라의 

제품 모델명과 동일해야하나요?


아닙니다. 많은 분이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하는 나라와 모델명을 같이 생각하시는데요.

애플케어 플러스는 어느 나라에서 구입하던지 동일하기 때문에 환율을 비교해서 저렴한 상품으로 

구입하시면 되며, 모델명을 비교하는 이유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한 제품의 모델명이 서비스

받으려는 해당 국가(서비스 받으려는 국가) 제품의 모델명과 같은지 비교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모델명이 A001인 아이폰을 직구하면서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했다고 합시다.

사용자는 한국에서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리를 받으려면 한국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겠죠?

그런데 한국에 출시된 아이폰 모델명이 A002이면, 모델명이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며

A001과 동일한 모델명이 출시된 국가에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것 입니다.


▶ 결론: 한국에서 출시된 제품의 모델명과 케어플을 구입하려는 국가의 모델명과 상관없음.


Q3.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시 해당 나라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하나요? (미국 - 미국 계정)


아닙니다.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구입해도 됩니다. 다만, 일시불(Full Price)은 상관없지만

매월 납부하는 방법의 경우에는 해당 국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한다고 하네요.

필자는 Full Price로 한 번에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가입 방법은 저번에 알려드린 방법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는 아이폰 X을 기준으로 작성한 글이며, 애플 워치4 및 다른 기기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2018/09/25 - [애플 제품/iOS 활용 팁] - 아이폰 X, 애플케어플러스 적용방법 및 가입 후기


저는 아이폰X과 애플워치4 모두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워치의 경우 파손 시 부분 수리가 안되고, 전체 리퍼를 받아야 한다고 해서 비용이 많이 나올까봐

가입한 후 케이스나 필름없이 시계답게 사용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이번 글을 통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