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애플워치4를 사용하면서 추천할만한 앱이 있어서 알려드리려 해요.

가끔 애플워치만 착용하고 운동을 하고, 상품을 구입할 때 멤버십 카드가 없는 경우 사용하면 

좋은 앱인 것 같아요. (물론 요즘은 휴대폰 번호만 입력해도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지만요)


무엇보다 애플워치로 멤버십 바코드를 보여드리면, 당황하면서도 신기해하는 점원분들이 많아요.

워치 바코드를 많이 찍어보신 분들은 바코드 인식이 기계에서 잘 되는 편인데, 기기가 오래되거나

인식이 잘 안 될 때는 아쉽지만 빨리 번호로 적립 부탁드리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물론 기본 Wallet 앱으로도 적립은 가능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포스기에서는 QR 코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애플워치로는 적립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애플워치에서는 사실상 써드 파티 앱을 사용해서 적립을 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멤버십 위젯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애플워치4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


먼저, 기본 앱이 아니라 써드 파티 앱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App Store에서 "멤버십 위젯" 

앱을 검색한 후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Watch 앱은 자동으로 지원됩니다)


앱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카드 추가"를 선택하여

멤버십 카드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한 후, 카드 번호 및 바코드 번호를 입력해서 등록하면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바코드는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에도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예로 대한항공을 보여드린 것이며, 대한항공 앱에서는 QR코드로 바코드가 제공됩니다)


간단히 애플워치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들이 위 방법을 이용해서 포인트 적립을 보다 편리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