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사용자들이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기기 간의 편리한 연동성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용자가 하나씩 점점 애플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iOS에서 하고 있던 작업이 Mac에서 바로 연동되어 이어서 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죠.



따라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많은 분이 좋아하는 애플의 연속성 기능에 대해 정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2개 이상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속성 기능을 활용하여 Mac, iPhone, Apple Watch 연결해서 사용하기


" 연속성 기능의 핵심 기능 Handoff "


Handoff 기능은 제가 예전에도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간단히 다른 기기에서 하고 있던 

작업을 현재 기기로 가져와서 이어서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Phone의 작업을 Mac에서 확인


저는 주로 iPhone에서 보던 Safari 창을 맥북의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사용하거나, 맥북에서

작업하던 키노트 문서를 이동 중에 아이폰으로 확인할 때 주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Handoff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기기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7/12/08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 기기간 작업 공유 Handoff 사용하는 방법



" 전화 및 메시지 연동해서 활용하기 "


iPhone을 사용하고, 다른 애플 기기를 사용할 때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Mac이나

iPad와 같은 기기에서 전화 및 메시지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이 아이폰과 다른 애플 기기를 사용할 때 가장 편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맥북을 사용할 때, 전화나 메시지를 iPhone을 사용필요 없이 맥북에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해당 기능 역시 몇 가지 설정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한 번만 설정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정말 편해요.

2018/10/03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아이폰 연동, 전화 및 메시지 사용방법



" 개인용 핫스팟, Instant Hotspot 사용하기 "


이 기능은 저처럼 이동이 많은 사람이 사용하면 너무 편한 기능인 것 같아요.

대중교통에서 맥북을 사용할 때,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 바로 인터넷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죠.

다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 상태를 만족해야 합니다.


▶ 두 기기 모두 동일한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함.

Wi-FiBluetooth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함.


위의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상단의 Wi-Fi 메뉴를 눌러보면 개인용 핫스팟이 활성화됩니다.



" 공통 클립보드 사용하기 "


사실 이 기능을 처음 사용했을 때에는 엄청 신기했어요.

예를 들어, 아이폰에서 복사한 사진 및 글이 맥북에서 붙여넣기를 하면 바로 연동이 되는 기능이죠.

해당 기능은 Handoff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립보드에 복사할 때 주변 기기에도 함께 복사되며, 한 기기에 붙여넣기가 될 때까지 

임시적으로 복사한 정보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 연속성 카메라 활용하기 "


연속성 카메라 기능은 macOS Mojave부터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iPhone 같은 iOS 기기로 사진을 찍거나 도큐먼트를 스캔에서 바로 Mac으로 가져오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iOS 12 이상, macOS Mojave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서 설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11/09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Mac 모하비 활용 팁] 연속성 카메라 사용방법



" 애플워치로 Mac 잠금 해제하기 "


제가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가장 편한 기능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애플워치가 착용하고 애플워치가 잠금 해제되어 있는 상태라면, Mac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잠자기 상태에 있는 맥북을 열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니 너무 편해요.


해당 기능은 Mac의 시스템 환경설정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서 애플워치로 Mac을 잠금 해제를

허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2018/11/13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애플워치로 맥북 잠금 해제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