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빅스비 버튼을 끄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빅스비를 유용하게 사용하긴 하지만 가끔 볼륨을 조절하다 보면, 눌려서 불편했던 경험을 많이 했는데요. 그래서 혹시 빅스비를 아예 사용을 안 하시거나, 빅스비 버튼을 완전히 끄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빅스비 보이스를 음성 호출로 부를 때, 잘 인식을 못 해서 반응이 없을 때 민감도를 조절해서 빅스비 보이스가 더 잘 반응하거나, 덜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게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빅스비 끄는 방법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일단 이 방법은 빅스비를 완전히 끄는 것은 아니고, 버튼만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흔히 볼륨을 줄이려고 할 때, 빅스비 버튼이 눌려서 불편하셨던 경험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빅스비 버튼을 비활성화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빅스비 버튼은 비활성화되지만, 음성 호출 기능을 켜 놓으면 빅스비 보이스 기능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설정에서 간단하게 끌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1. 빅스비 홈에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빅스비 설정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설정 탭에 있는 빅스비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빅스비 버튼을 설정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면 빅스비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다만, 길게 눌러서 빅스비 보이스를 호출하는 것은 끌 수 없습니다.


빅스비 보이스 음성 호출 민감도 조절 방법



제가 빅스비하고 Siri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빅스비는 음성으로 호출 시 정확하게 반응하는 정도가 Siri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빅스비 보이스가 처음 나왔을 때 YouTube 영상을 보다가 실행되는 웃긴 일 들이 많았는데, 그 이후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지 처음 나왔을 때 보다는 민감도가 많이 떨어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하이 빅스비~" 에 조금 더 민감하게 하거나, 아니면 반대로 민감도를 낮추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설정을 들어가는 방법은 위 방법과 같습니다.


2. 빅스비 설정에서 중간쯤에서 음성 호출을 선택합니다.


3. 음성 호출 설정에서 음성 호출 민감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 저는 빅스비를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민감도를 높였습니다.

빅스비 보이스를 호출할 때 매번 여러 번 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민감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