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요즘 휴대폰들 많이 구입하시나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S8, S9, 노트 8 등 갤럭시를 구입하신 분들이 기기의 불량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삼성에서 제공하는 자가 진단 서비스를 이용해, 본인 휴대폰의 불량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이벤트나 간단한 문의도 삼성 멤버스에서 이용 가능하니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로그인 및 자가진단 방법 



우선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합니다. 만약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플레이 스토어나 Galaxy Apps에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게 되면 로그인이 필요한데,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아직 삼성 계정이 없다면 가입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삼성 멤버스에 로그인을 하고 첫 화면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후 자가진단을 하는 방법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진행하면 됩니다.



1. 삼성 멤버스 홈 화면에서 자가진단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자가진단 탭에서 하단에 있는 하드웨어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테스트만 진행하거나, 배터리부터 시작하면 순서대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테스트를 진행하다가 다음 테스트를 진행하려면 하단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5. 각각의 테스트 마다 설명이 같이 나오니,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삼성 멤버스를 이용해서 간단한 하드웨어 테스트를 해보고, 가끔 불량 화소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인터넷에 있는 불량 화소 테스트를 통해서 추가로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