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 페이 멤버십 카드 등록하는 방법 및 자동 적립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멤버십 카드를 카드 형태로 발급해주기 보다는 스마트폰 어플에 있는 바코드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가끔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 어플을 찾으려고 보면 귀찮아서 적립을 안 한 경우도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해서 삼성페이에서 멤버십 포인트도 함께 관리해보세요.


멤버십 카드 등록하는 방법



멤버십 등록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을 삼성페이에 등록하기 전에, 카드로 사용하셨으면 등록하실 카드를 준비하시고, Clip 이나 다른 멤버십 관리 어플을 사용하거나 각각의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코드 이미지나 카드 번호를 미리 준비하시면 등록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삼성 페이를 실행하고, 멤버십 메뉴를 누릅니다.


2. 멤버십 설정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추가를 누릅니다.


3. 멤버십 추가 방법을 선택합니다.


▶ 사용하던 멤버십 가져오기 (기존 유저)

이전에 삼성 페이에 등록했던 멤버십 정보를 가져오거나, Clip에 가입된 멤버십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추천 멤버십에서 선택하기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멤버십이나 삼성 페이에서 지원하는 멤버십을 추천해주면,

필요한 멤버십을 선택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멤버십 직접 추가하기

삼성 페이에서 바로 지원하지 않지만,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멤버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통신사 멤버십, CJ ONE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이름을 정하고, 카드번호는 갤러리에 저장해놓은 바코드를 이용해서 등록도 됩니다.

또한, 멤버십 카드 이미지를 지원하지 않아 삼성 페이에서 제공하는 색상 혹은 본인이 사진을 촬영해

이미지를 형성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포인트 자동 적립 기능 사용하기



멤버십 포인트 자동 적립 기능이란 삼성 페이에서 해피포인트와 CU 멤버십을 등록해서 사용할 때, 제휴 매장에서 별도의 멤버십 카드나 바코드를 보여 줄 필요 없이 삼성페이로 결제 시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다른 멤버십은 안되고, 해피포인트와 CU 멤버십만 자동 적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삼성 페이에서 멤버십 메뉴를 선택해 들어가서, 해당 멤버십을 선택하고 

자동 적립 기능을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