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이전에도 갤럭시의 AOD(Always On Display)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 오레오로 업데이트 되면서, AOD에 새로운 기능이 생겨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gif(움짤)를 넣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미 삼성에서 제공하고 있는 gif를 추가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만들거나 다운로드 받은 gif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활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8/02/18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삼성 갤럭시 S8, S8 플러스, 노트8 Always On Display 활용 및 사진 넣는 방법


AOD (Always On Display) 에 gif 추가 하기



일단 기존에 소개해드린 방법과 거의 유사합니다. 다만 사진이 들어가는 자리에 gif 파일을 넣을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삼성이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20개의 gif 말고, 본인이 원하는 파일을 넣기 위해서는 gif 파일을 미리 만들거나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gif 파일을 미리 가지고 있거나, 제공되는 것을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8/01/31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삼성 갤럭시 S8, S8 플러스, 노트8 움짤(gif) 만드는 방법


1.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시계 및 페이스 위젯으로 이동합니다.


2. 시계 및 페이스 위젯 설정에서 시계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3. 스타일 중에서 본인이 추가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 삼성이 제공하는 gif 넣는 방법


- 시계 스타일 설정 하단에 있는 gif 추가를 누릅니다.


- 원하는 gif 를 선택합니다.


▶ 본인이 원하는 gif 넣는 방법.


- 시계 스타일에서 본인이 설정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고 "+" 를 누릅니다.


- "+" 누른 후 갤러리에서 본인이 원하는 gif 파일을 선택합니다.


4. 파일 추가 후 상단에 있는 "적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 특히 동물을 키우는 분이나,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은 위 방법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매번, 휴대폰 화면에서 볼 수 있어서 추천해드립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