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빅스비 기능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지금 갤럭시 S8+ 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작업을 하거나, 한쪽 손만 사용할 수 있을 때 사실 휴대폰을 조작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저는 이때 빅스비를 가장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기능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려 하니, 빅스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기능을 찾아서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자주 사용하는 빅스비 기능



제가 주변 지인에게 빅스비로 무엇을 하는지 물어보면, "빅스비 랩 해봐", "Siri 알아?" 등으로 심심할 때 가끔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실수로 빅스비 버튼이 눌려서 사용한 적은 있다는 등의 반응이 많았습니다. 

사실 빅스비 기능을 많이 알지 못해서 사용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이번 포스팅을 보시고 원하는 기능을 찾아 사용해보시면서, 빅스비의 장점을 잘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카카오톡 메시지 및 사진 전송 기능

카카오톡 친구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빅스비를 이용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톡 친구 이름)에게 (메시지 내용) 라고 전송해줘"


- 메시지를 확인하고 "전송" 이라고 말합니다.



▶ 사진 촬영 후나, 갤러리에서 보고 있는 사진을 보내려고 할 때 사용합니다.


- 카카오톡에서 검색 후 친구를 확인하고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2. Youtube 영상 재생 기능

빅스비에게 Youtube에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재생을 명령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에서 (재생하려는 제목) 재생해줘"


- 빅스비가 검색 후 영상을 재생합니다.



3. 화면을 분할해서 어플 실행 하는 기능

빅스비에게 두 개의 어플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실행을 명령할 수 있습니다.


 "(어플 이름)하고 (어플이름) 화면 분할해서 실행해줘"


- 처음 언급한 어플이 상단에 배치됩니다.



4. 전화 걸기 및 전화 받기 기능

빅스비에게 전화를 걸게 하거나 받게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폰으로 (이름)에게 전화 연결해줘"


- 빅스비가 연락처에서 이름 검색 후 전화 연결을 해줍니다.


▶ 전화가 올 때 "하이 빅스비~ 스피커폰으로 전화 받아줘" 라고 하면,

스피커 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빅스비 단축 명령어 사용하기

기존에 있는 명령어만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명령어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카테고리에 있는 정보 또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2018/05/10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삼성 갤럭시 S8, S9, 노트8 빅스비 브리핑 사용하는 방법

2018/04/29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삼성 갤럭시 S8, S9, 노트8 빅스비 단축 명령어 활용하는 방법

2018/04/19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빅스비로 스타벅스 커피 주문하는 방법 (강추)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