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3 업데이트 이후, 손 씻기 앱의 자동 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내용에 해당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했는데요. 평소에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갖고 싶은 분들은 이번 내용을 확인하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워치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한 후,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워치 홈의 상단에 있는 알림을 누르거나,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다운로드 후에 진행되며, 업데이트 중에 워치가 재부팅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and Wash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업데이트를 완료한 후에는 Galaxy Store에 접속한 후, Hand Wash 앱을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이전에 해당 앱을 설치하여 사용했던 분들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 씻기 자동 감지 기능 활성화하기

해당 앱을 설치한 후에는 워치 페이스가 추가됩니다. 워치 페이스에서 손 씻기 버튼을 누르거나, 앱 목록에서 손 씻기 앱을 실행해 주세요. 손 씻기 앱의 하단에서 손 씻기 자동 감지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배터리 사용량이 많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손 씻기 감지 기능은 워치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작동하는데요. 손 씻기를 인식하면, 사용자가 올바른 손 씻기를 할 수 있도록, 타이머를 화면에 표시해 줍니다. 타이머가 끝난 후에는 손 씻기 횟수가 추가되며, 추후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외에도 손을 씻는 동작까지 인식하여, 사용자가 꼼꼼히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손 씻기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위생 및 건강 관리를 손쉽게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