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 새롭게 추가된 개체 지우기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진을 찍은 후에 불필요한 부분을 별도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 없이 기본 앱에서 개체 지우기 기능을 활용하여 지워보세요. 포토 에디터의 실험실 기능을 활용하여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체 지우기 기능 켜기

편집하고 싶은 사진을 실행한 후, 하단의 편집 버튼을 눌러서 포토 에디터를 켭니다. 포토 에디터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실험실로 진입합니다.

 

실험실 설정에서 개체 지우기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개체 지우기 사용 방법

실험실에서 개체 지우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포토 에이터 우측 하단에 지우기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개체가 선택되는데요. 지우기를 누르면 선택된 개체가 지워집니다. 모든 편집이 끝난 후에는 우측 하단의 체크 버튼을 눌러서 저장합니다.

 

이제 불필요한 개체를 지운 후에 해당 사진을 저장하면 되는데요.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한, 원본 이미지를 대체하여 저장하고 싶다면, 확인을 눌러서 바로 저장하면 되며, 별도로 원본과 편집한 버전을 각각 저장하고 싶다면,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다른 이미지로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추후에 다시 원본 사진을 얻고 싶다면, 원본 복원을 누르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토 에이터의 개체 지우기 기능을 활용하여 사진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