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폴드 5G 모델의 내부 디스플레이가 파손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Advantage+ 혜택은 최초 통화일로부터 1년간 제공되는데,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혜택을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저는 통신사 파손 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여서, Advantage+와 함께 보상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Advantage+가 신청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삼성 멤버스에 로그인을 진행한 후, 하단의 혜택에서 디스플레이 파손 관련 배너를 눌러서 여러분의 디바이스가 해당 서비스에 신청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전에 신청하셨던 분들은 해당 절차 없이 바로 접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신청 여부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는 분들은 고객 센터에 직접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서비스 센터에서는 기사분에게 Advantage+와 통신사 파손 보상 혜택 모두를 적용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친절하게 접수 방법 및 절차와 예상 비용까지 안내해 주셨습니다. 특히, 통신사 보험도 동시에 적용하는 경우에는 이통사 보상 처리 후에 발생한 자기 부담금의 70%를 Advantage+ 혜택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비용을 조금 더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내부 디스플레이에 찍힘이 발생하여, 내부 디스플레이를 교체 받았는데요. 특히, 내부 디스플레이를 교체하는 경우에는 힌지를 포함하여 내부 디스플레이의 베젤, 기기 옆의 프레임, 배터리까지 한 번에 교체된다고 합니다. 비용은 파손된 디스플레이를 반납하는 조건으로 총 566,000원 (21년 2월 2일 기준)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비용은 본인이 먼저 부담한 후, 각각 청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수리 완료 후에는 기사님께서 수리 내역서와 카드 영수증을 각각 2부로 나눠서 준비해주셨는데, 접수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이니 잘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이동 통신사에 보상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을 한 후, 간단하게 절차를 들은 후에 안내해 주신대로 진행하시면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KT의 경우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고 하니, 전화 과정이 불편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 서류 업로드 시,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한다면, 바로 사진을 찍는 방식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제, Advantage+ 혜택 관련하여 접수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통신사에 접수를 끝낸 후에 바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접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이메일 또는 문자로 접수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이렇게, 접수를 끝낸 후에 간단하게 본인 부담금을 계산해봤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약 3만 4천원 정도에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디스플레이 파손 혜택에 관해서 궁금했던 분들은 이번 후기를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