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S21 시리즈부터 새롭게 탑재되어 있는 삼성 프리 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삼성 프리는 기존 삼성 데일리(Samsung Daily) 서비스를 개편한 서비스로, 멀티탭 구조를 활용하여 보다 좋은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를 시작으로 점차 다른 기기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삼성 프리 사용 및 활성화 방법

스마트폰의 앱 목록에서 삼성 프리 앱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할 때, 맞춤형 콘텐츠 관련 알림이 나타나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옵션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삼성 프리 앱의 하단에서 ReadPlay 탭을 선택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즐기면 되는데요. Read 탭에서는 관심 있는 뉴스를, Play 탭에서는 간단한 인스턴트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뉴스의 경우 설정에서 관심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관심이 없는 분야는 체크를 해제하고, 관심 있는 분야만 활성화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2개 이상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해당 카테고리의 순서 변경도 가능하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턴트 게임은 게임 런처를 통해 실행되며, 설치 없이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기에는 좋았습니다.

 

만약, 삼성 프리 서비스를 매번 앱을 눌러서 실행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은 홈 화면 왼쪽에 해당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홈 화면의 빈 곳을 길게 눌러서 가장 왼쪽 탭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구글 디스커버가 활성화되어 있는데, 삼성 프리 서비스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삼성 데일리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