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저번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요즘 제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사이트 최적화를 올리기 위해 이것 저것 바꾸다 보니 벌써 상위 7%가 되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12/12 - [블로그 운영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Tistory) 등록하는 방법 및 RSS 제출 방법



사이트 최적화는 무엇인가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현재 등록한 웹페이지가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는지 네이버 AI 가 판단한 결과입니다.

검색 로봇 수집, 컨텐츠 관리, 사이트 구조, 사이트 활성화 4가지 분야로 판단을 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은 제가 위에 남겨드린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최적화를 확인하는 방법은 일단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요약에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사이트 최적화가 나와있습니다.

또는 왼쪽 메뉴에서 현황 - 사이트 최적화를 클릭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부족한 부분을 수정해서 최고예요 등급을 받았는데 혹시 이제 막 사이트 최적화를 위해 관리를 시작하시는 분이면

각 4가지 분야에서 자세히보기를 누르셔서 AI 가 추천하는 방식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맵과 RSS 제출과 같은 곳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2017/12/12 - [블로그 운영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Tistory) 등록하는 방법 및 RSS 제출 방법

2017/12/13 - [블로그 운영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sitemap) 제출하는 방법


저의 경우에는 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링크 관리 부분에서만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왔는데요.

제가 알아본 결과 너무 저 기준에 맞춰서 수정하면 구글에서는 또 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서 너무 신경쓸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사이트 최적화가 된 이후 다음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이 되다.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도 이거 때문인데요.

사이트 최적화가 되고, 점점 좋은 결과를 받은 이후로부터 다음에서 제 글이 상위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아이패드 활용 어플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포스팅을 하자 마자 다음에서 상위 노출이 됬습니다.

아마 이렇게 바로 제 글이 가장 상단에 위치 했던 경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평소 제 글이 다음에서 유입되서 들어오는 것을 보면 블로그에서도 더보기, 아니면 조금 더 세세한 키워드로 유입이 됬는데

오늘은 글을 포스팅 하자마자 다음에서 유입되는 것을 보고 저도 확인해 봤더니 가장 상위에 노출되어 있더라구요.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아마 사이트가 최적화 될 수록 블로그글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아요.


마치며,


오늘은 제가 포스팅 하면서 느낀 사이트 최적화와 검색결과 상위 노출의 관계에 대해 한 번 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네이버에서 판단한 사이트 최적하지만 사이트 최적화가 잘 된 이후부터 다음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 되는 것을 보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판단한 사이트 최적화가 잘되어 있을 수록 어느 정도 블로그 글을 검색결과에 잘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있는 사이트 최적화를 한 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로그인 없이 무료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에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