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가볍게 워치만 착용하고 나가서 운동을 하려는 분들에 도움이 될만한 팁을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운동을 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워치에서 단독으로 음악을 듣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Watch에 음악 넣기

갤럭시 워치와 연결된 디바이스의 Wearable 앱을 실행한 후, 워치에 콘텐츠 추가로 진입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음악 및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음악 탭에서 곡 추가를 눌러서 여러분이 원하는 노래를 워치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단의 자동 동기화를 설정해놓으면 새로운 음악이 추가될 때, 자동으로 워치에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워치에 추가하고 싶은 곡을 선택한 후, 상단의 완료를 눌러서 전송을 진행하세요.

 

선택한 음악의 용량에 따라 전송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atch에서 단독으로 재생하기

여러분의 워치가 단독으로 스피커가 탑재된 모델의 경우에는 별도의 블루투스 이어폰 및 스피커 없이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지 않은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기기 연결이 필요한데요. 먼저, 워치에서 설정을 실행한 후, 연결 - 블루투스로 진입해서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이제, 뮤직 앱을 실행한 후, 워치에 있는 음악이 재생될 수 있도록, 변경이 필요합니다. 만약, 스마트폰과 워치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뮤직 앱에서는 볼륨 조절과 같은 간단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해당 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워치와 블루투스 이어폰만으로도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해당 글은 갤럭시 워치 3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해당 기능은 디바이스 또는 OS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