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에는 갤럭시 워치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컨트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을 한곳에 고정해놓고, 무선 리모컨 버튼으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워치의 카메라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손쉽게 조작해보세요.

 

카메라 컨트롤러 설치하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메라 컨트롤러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Galaxy Store를 실행한 후, 카메라 컨트롤러를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앱이 검색이 안된다면, 검색 탭이 '워치'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그래도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앱을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카메라 컨트롤러 앱을 지원하는 단말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0.06" 업데이트 기준.

 

컨트롤러 활용하기

설치가 끝났다면, 워치에서 카메라 컨트롤러를 실행해 주세요. 컨트롤러를 실행한 후, 카메라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워치의 컨트롤러에서 촬영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사진을 촬영한 후에는 왼쪽의 갤러리를 눌러서 촬영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의 타이머 버튼을 누르면, 적절한 시간을 설정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갤럭시 워치와 스마트폰을 함께 사용한다면, 카메라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