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탭 S7 시리즈의 키보드 커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터치패드 제스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키보드 커버를 처음 사용하시거나 터치패드의 사용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이번 글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스처를 활용하여 더욱 편하게 키보드 커버를 사용해 보세요. 해당 글은 Dex 모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지만, 대부분의 제스처는 일반적인 태블릿 모드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한 손가락 사용하기

 

기본적으로, 한 손가락으로는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거나 특정 대상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클릭의 경우에는 물리적으로 터치패드를 누르거나 해당 부분에 커서를 올려놓고 가볍게 터치(탭) 해도 됩니다.

 

두 손가락 사용하기

마우스 우 클릭

 

터치패드가 멀티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두 손가락으로 가볍게 탭 하면 마우스 우 클릭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아래로 움직이면, 스크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에서 손쉽게 스크롤을 할 수 있죠.

 

확대 및 축소

 

두 손가락을 오므리거나 벌려서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세 손가락 사용하기

뒤로 가기

 

세 손가락을 사용하여 가볍게 탭 하면 뒤로 가기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모두 가리기 / 보기

 

세 손가락을 사용하여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모든 윈도우를 가릴 수 있고, 다시 위로 스와이프 하면 가려졌던 모든 윈도우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앱 전환

 

세 손가락을 사용하여 양옆으로 스와이프 하면 사용하고 있는 앱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