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저는 집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노래를 자주 듣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한 후에는 보통 음악을 재생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되었으면 했었죠. 빅스비 루틴을 활용하여 자주 반복하는 행동을 저장해 놓으면, 특정 조건에서 루틴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빅스비 루틴 만들기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루틴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중간의 + 버튼을 누르고 해당 루틴을 시작할 조건을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제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될 때"를 조건으로 사용하고 싶기 때문에 블루투스 디바이스에 연결할 때를 선택했습니다.

 

등록된 디바이스 및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이 끝나면 하나의 조건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인 조건이 더 필요하다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면 되고, 조건 설정이 끝났다면 하단의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는 루틴의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동작을 추가해 보세요. 저는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것이 필요했기 때문에 음악 재생을 선택했습니다.

 

음악 재생 기능의 경우 다양한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작을 모두 추가했다면 하단의 완료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루틴의 이름을 적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루틴 설정이 끝났다면, 여러분들이 설정했던 조건으로 상황을 만들어보세요. 제 루틴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연결되고, 잠금 화면에 루틴 실행이라는 알림과 함께 노래가 재생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빅스비 루틴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