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 관련글을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것에 이어서 

이제는 여러분들의 블로그로 들어오는 방문자를 분석하는 홈페이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및 카테고리로 들어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017/12/18 - [블로그 운영 관련글] -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2017/12/13 - [블로그 운영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sitemap) 제출하는 방법

2017/12/12 - [블로그 운영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Tistory) 등록하는 방법 및 RSS 제출 방법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1. 네이버 애널리틱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링크)


2. 홈페이지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본인의 블로그 사이트명과 사이트 URL을 적고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5. 발급 ID 와 분석 스크립트가 함께 나오는데, 이때 티스토리의 경우 분석 스크립트 말고  발급 ID 만 복사합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 왼쪽 메뉴에 있는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7. 여러 플러그인 중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선택합니다.




8. 아까 복사한 발급 ID를 붙여 넣기 하고 밑에 있는 적용을 눌러줍니다.



9. 다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화면으로 돌아와 완료를 눌러줍니다.


※ 바로 통계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1~2일 후에 분석이 시작됩니다.



마치며,



블로그 막 시작하신분들이 지금 이 포스팅을 많이들 보고 계실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처음에는 방문자 수에 집중하는 것 보다, 자신의 컨텐츠를 열심히 포스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좋은 컨텐츠는 많은 방문자를 불러들이는 가장 좋은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미리 등록해 놓고 어떤 포스팅이 인기 있고 관심있는지 분석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저처럼 막 시작하신 여러분 모두 파이팅 입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아래의 공감은 더욱 좋은 포스팅에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