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에어팟을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가장 먼저 어떻게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애플 제품에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손쉽게 배터리 케이스 및 유닛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rBattery 설치 및 사용 방법 (추천)

AirBattery는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 확인 앱 중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Play Store에서 검색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AirPods 연결 시, 팝업 기능

해당 앱은 기본적으로 GUI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연결이 되었을 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해당 기능이 필요 없는 분들은 비활성화 가능합니다)

 

AirPods 착용 인식 기능

또한, 설정에서 인식 기능을 활성화하면, 착용 여부를 GUI를 확인하거나, 노래를 정지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비슷한 앱 살펴보기 (AirDroid)

위의 앱과 비슷한 앱으로 AirDroid도 있었는데요.

해당 앱은 알림 창(퀵 패널)에서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AirBattery의 경우 Pro 버전에서 사용 가능)

 

기본적인 UI는 광고도 없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Air Battery 앱과는 다르게 연결되었을 때 팝업 기능을 활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저는 해당 설정을 한 후에도 팝업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사용하는 기기 및 OS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따라서, 이 앱은 개인적으로 알림 창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또는, 해당 앱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요즘, 무선 이어폰 시장이 점점 커지는 느낌을 받고 있는데요. 주변에서 점점 무선 이어폰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렇게 느껴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애플 제품뿐만 아니라,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도 에어팟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에어팟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연결하는 방법

요즘 제가 에어팟을 사용하고 다니다 보면, 안드로이드 휴대폰(갤럭시)을 사용하는 지인들이 갤럭시에도 에어팟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냐는 질문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물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연히 사용할..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