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Siri 번역 기능이 이제 한국어도 지원하는데요. 현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세 가지 언어로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여행지에서도 사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Siri 번역 

"Siri야"로 Siri를 호출하거나 전원 버튼(iPhone X 및 이후) 또는 홈 버튼(iPhone 8 및 이전)을 길게 눌러 Siri를 불러보세요.

 

Siri를 부른 후에 "번역할 문구"와 "번역할 언어"가 명령어에 포함되게 물어봐 주세요.

예) '화장실이 어디예요'가 영어로 뭐야?

지원되는 세 가지 언어로 변역을 요청해보았다.

 

오류가 발생하거나 특정 부분이 다르게 인식되었다면, 편집하려면 탭하기를 눌러 틀린 간단하게 부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번역 문구와 동시에 음성으로 지원되며, 문구 옆에 재생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번 재생되니 음성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Siri를 자주 사용 안하시는 분들이라도 외국인을 만나거나 여행지에서 간단한 말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급하게 떠오르지 않을 때, 간단하게 Siri 번역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다양한 Siri 기능 살펴보기

 

아이폰 시리(Siri) 단축어로 미세먼지 확인하는 방법

제가 예전부터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Siri의 단축어 기능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한국의 경우 대기질 정보를 Siri에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it-talktalk.tistory.com

 

 

시리(Siri) 활용 팁,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 사용하기

저는 맥북에서 시리(Siri)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내 iPhone 찾기 기능입니다. 맥북 사용 시 아이폰의 전화와 메시지가 연결되니, 다른 곳에 놓고 사용하다가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Siri를..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