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 iOS 13부터 다크 모드를 정식으로 지원하면서, 앱 자체적으로 다크 모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이 추가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instagram의 경우 아직 정식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우회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스마트 색상 반전 활성화하기

제가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아이폰의 손쉬운 사용 기능에 있는 스마트 색상 반전 기능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다크 모드로 사용하고 싶을 때, 전원 버튼을 세 번만 빠르게 눌러주면 되니 간단한 것 같습니다.

 

설정을 실행한 후, 손쉬운 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로 진입합니다. (iOS 버전에 따라 진입 방법은 다를 수 있음)

 

측면 버튼(전원 버튼) 삼중 클릭 단축키에 스마트 색상 반전을 추가합니다.

 

스마트 색상 반전 켜기

이제 instagram을 실행한 후, 측면 버튼(전원 버튼)을 빠르게 3번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색상이 반전되면서, 다크 모드 느낌이 납니다.

다크 모드 적용 전, 후 비교 (우측 사진)

 

물론, 정식으로 지원하는 다크 모드가 아니기 때문에 이모티콘 등에서 색상 반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지만, 사진을 감상하거나 할 때는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사진에도 반전 효과가 적용되었을 때는 instagram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다크 모드 적용 모습. 

 

다크 모드를 다른 앱에서도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어두운 테마(블랙 테마) 적용하는 방법

요즘 많은 분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는 것 같아요. 특히 밤에 유튜브를 볼 때, 밝은 배경은 눈에 많은 피로를 주는데요. 예전에는 블랙 테마가 유튜브 프리미엄(레드)에서 사용이 가능했는데, iOS를 시작으로 지..

it-talktalk.tistory.com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 모드 활성화하는 방법

요즘 많은 앱들이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활성화하는 방법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방법은 간단합니..

it-talktalk.tistory.com

 

 

트위터 야간 모드(다크 모드) 설정 방법

오늘은 트위터 앱에서 어두운 모드(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전에도 유튜브와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해당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자세히 방법을..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