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제가 예전부터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Siri의 단축어 기능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한국의 경우 대기질 정보를 Siri에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사용해서 농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전에도 소개해드린 Dusts 앱을 이용해서 단축어 기능을 활용하려고 하는데요. 해당 앱을 다운로드받지 않으셨다면, App Store에서 별도로 설치해주세요.



앱을 설치하였다면, 단축어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별도로 새로운 단축어를 만들지 않아도, Siri가 추천해주는 단축어 (Siri 설정에서 추천 단축어 선택)를 등록하면 됩니다. 먼저, 설정에서 Siri 및 검색으로 진입한 후, 모든 단축어를 눌러서 선택 가능한 단축어를 살펴봅니다.


단축어 메뉴에서 Dusts 앱 관련 단축어 중에 미세먼지를 선택하고, "미세먼지 어때"로 단축어를 등록해주면 됩니다. (한번 문구를 말하면 됩니다)


해당 과정이 모두 끝나면, 단축어 등록이 완료되는데요. 이제 시리(Siri)를 불러,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장은 안되며, 등록한 "미세먼지 어때"라는 문장을 얘기해야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단축어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