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iPadOS로 업데이트 이후, iPad의 앱이 배열되어 있는 가장 첫 번째 페이지에서 오늘 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에 위젯으로 사용하던 기능을 앱 보관함의 첫 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보기 활성화하기

- 첫 번째 페이지에서 오른쪽으로 한 번 더 스와이프 하여, 오늘 보기를 켭니다.

이때, 오늘 보기를 홈 화면에 추가하는 알림을 활용하면 됩니다.

 

또는, 설정을 실행한 후,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오늘 보기 유지를 활성화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홈 화면에서는 이전과는 다르게 왼쪽에 위젯 기능이 유지됩니다. 따라서 날씨, 주식 등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위젯을 등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홈 화면 레이아웃을 크게 설정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오늘 보기 유지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패드에서 위젯 기능을 홈 화면에서 기본적으로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해당 방법을 활용하여,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앱의 위젯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세요.

 

아이패드 프로 멀티태스킹(스플릿 뷰) 활용 방법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의 멀티태스킹 및 스플릿 뷰(Split View)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한다면, 아이패드의 넒은 화면을 보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it-talktalk.tistory.com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10.5 활용 필수 어플 및 추천 어플 Best 3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이패드 프로 10.5 를 사용하면서 이건 필수로 설치해야 할 어플과 강력하게 추천하는 어플 몇 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현재 아이패드를 구입하시고 아이패드로 무엇을 해..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