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iPadOS부터 정식으로 마우스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터치 보조 기능을 활용하여 마우스 input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마우스를 사용하고 싶었던 분들은 이 방법으로 마우스를 사용해보세요.

 

마우스 연결하기

마우스는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해도 되며, 유선 마우스를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하겠죠.

 

설정을 실행한 후, 손쉬운 사용에서 신체 및 동작 지원 탭의 터치로 진입합니다.

 

터치 설정에서 AssitiveTouch로 들어가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줍니다.

 

* 편한 사용을 위한 설정 Tip *

- 대기 중 불투명도를 최저로 설정합니다.

 

- 포인터 이동 속도를 적당히 조절합니다.

 

- 포인터 스타일에서 크기 및 스타일을 변경하세요.

 

11인치 기준으로 크기는 가장 작게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포인터 자동 가리기의 시간 설정을 적당히 조절하세요. 저는 바로 없어지는 것이 좋아 가장 짧게 설정하였지만 문서 작업을 하는 분들은 어느 정도 유지 시간이 있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iPadOS의 더욱 다양한 기능은 제가 조금 더 사용해보고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그전에 간단히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iOS 13, watchOS 6, iPadOS, macOS Catalina 주요 기능 살펴보기

오늘 애플의 WWDC 2019의 키노트는 작정하고 많은 것들을 공개한 것 같습니다. 키노트는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것처럼 새로운 iOS 13부터 tvOS, watchOS 6, iPadOS, macOS Catalina까지 소프트 웨어를 중심으로 진..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