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이패드 프로 10.5 를 사용하면서 이건 필수로 설치해야 할 어플과 강력하게 추천하는 어플 몇 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현재 아이패드를 구입하시고 아이패드로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플에 대한 추천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실제 제가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글입니다.


이것만은 필수!  아이패드 필수 앱


1. nPlayer (USD 5.49) (링크)

아무래도 아이패드를 영상 컨텐츠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아이패드로 넣으려면 인코딩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어플이 있다면 그런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다른 유료 무인코딩 Player 보다 사용자들의 평점도 좋은 편이며, 현재 유료 어플리케이션 3위에 랭크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바로 유료로 구매하기 걱정되시는 분들은 lite 버전도 있으니 먼저 사용해보시고 구입하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자막도 문제 없이 잘 나옵니다.



또한 다른 작업을 하면서 팝업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GoodNotes 4 (USD 8.79) (링크)

아이패드 특히 아이패드 프로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PDF 파일을 불러와서 위에 필기도 하고, 파일 작업도 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요즘 아이패드 내장 메모앱도 많이 강력해진 편이지만 아직 서드파티 앱에 비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이 어플 말고도 Notability 라는 비슷한 필기 어플이 있지만, 가격이 USD 10.99 로 GoodNotes 4 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취향으로 어플 설명 읽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밑에 사진은 제가 저번에 자격증 공부하면서 오답노트로 사용할 때 작성한 것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3. Netflix (무료 / 단, 맴버십 요금제 가입 필요) (링크)

심심한 건 정말로 싫어한다, 미드를 진짜 좋아한다 하시는 분에게는 최고의 어플입니다.

nPlayer 에서 사진으로 보여드린거와 같이 팝업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다만, 맴버십 요금제가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한달 간 무료로 이용해 보실 수 있으니, 무료로 체험해보시고 결정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UHD 화질을 지원하는 영상이 많지 않으니, 스탠다드 정도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동시에 접속해서 사용하실 가족분들이나 친구들이 많다면, 프리미엄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건 어때?  아이패드 추천 어플


1. Duet Display (USD 10.99) (링크)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까지 포스팅으로 한 어플입니다.

특히, 맥북 또는 윈도우 렙탑 사용하시는 분들이 화면이 작아서 작업하기 불편할 때 사용하시면 정말 편합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아이패드를 서브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에서 터치 및 애플 펜슬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림 그리기 작업 및 디자이너 분들도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12/01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하자! (duet display)



2. Procreate (USD 10.99) (링크)

이 어플은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애플 펜슬을 사용하신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어플입니다.

애플 펜슬이 있다고 구매하시는 것 보다는 정말 그림에 흥미가 있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워낙 그림을 못그려서 제 친척동생 또는 저번 리뷰를 위해서 구입해 봤습니다.

그림을 그려보신 분들 후기를 들어보면 정말 좋다고들 합니다. 이 어플 또한 유료 어플 순위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Procreate 를 사용해 본 느낌이 어떤지 보시려면 아래 링크에 있는 동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11/29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애플 펜슬 (Apple Pencil)을 간단하게 사용해 봤어요!


3. Documents by Readdle (무료) (링크)


파일을 관리하는 어플입니다. 현재 아이패드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파일 앱보다 기능이 많고, 특히 Safari 방식으로는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이 어플의 browser 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파일 앱 기능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여러 파일을 정리하고 관리 할 때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패드 필수 어플 및 추천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현재 아이패드를 그냥 유튜브용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좀 더 아이패드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로그인 없이 무료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에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